학원복음화협의회(Campus Evangelization Network, 이하 학복협)는 정치적, 역사적 격변기였던 1980년대, 대학가에서 방황하는 청년들을 보면서 복음으로 민족과 역사를 변화시켜야 할 사명에 대한 공감대가 교회와 대학생 선교단체 지도자들 사이에 형성되어 1989년 가을에 발족되었다.

학복협은 학원 복음화를 효과적으로 이루고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세우기 위해 존재한다. 이를 위해 교회와 대학생 선교단체, 그리고 학원 복음화를 위해 협력 가능한 단체와의 적극적인 연대를 도모한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핵심적 가치들을 가진다.

 


​우리는 이 사회의 물 근원인 대학을 중심으로 하는 복음 운동을 지향한다. 학원 복음화 운동의 주 활동 무대는 대학 캠퍼스이다. 학원(campus)은 일종의 물 근원으로서 사회의 모든 곳을 적시는 역할을 한다. 여기서 흐르는 물이 청류인지 탁류인지에 따라 민족과 교회의 운명이 좌우된다. 우리는 대학과 대학생들의 변화를 통한 하나님 나라를 갈망한다.



우리는 청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복음 전도를 통한 하나님 나라 운동을 추구한다. 또한 우리는 제자 훈련과 사회적 책임, 해외 선교 등을 주요 사명으로 삼는다. 대학은 복음 전도의 황금어장이다. 대학 시절에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바르게 영접하여 거듭나는 것과 균형 잡힌 제자로 성장하는 것은 절실하고 중요하다.

 

우리는 연합과 협력의 자세로 청년 대학생들과 그들이 속한 대학을 복음화하여 성서한국, 통일한국, 선교한국을 이루고자 하는 초교파적인 연합 운동이다. 학복협은 변화하는 상황 속에서 다양한 주체들이 학원 복음화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진다. 

(우)133-020
서울시 성동구 무학봉15길 10-1 3층
T. 02)838-9743~4
F. 02)838-9745
E-mail. kcen@kcen.or.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학원복음화협의회의 모든 저작물은 별도의 표기가 없을 경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